블로그

지란지교시큐리티의 생생한 최신 소식과 알림을 전달합니다.

마케터 제이스의 하루 (feat.다큐원과 함께하는 재택생활)
제이스2022-03-11

COVID-19 발병 이후 오미크론 확산세가 무섭게 치솟고 있는 시점입니다. 지난 3년간 많은 기업들은 코로나로부터 생존하기 위해 빠르게 비대면 근무 환경을 구축해야만 했습니다.  


정부 지침과 안내에 따라 지란지교시큐리티도 유연하게 재택근무를 시행하고 있는데요, 비대면 환경 속에서도 과연 지란지교시큐리티의 직원들은 어떻게 일하고 있을까요?

 

이 시국 재택근무 중인 지란지교시큐리티 마케터 제이스의 일상을 들여다보려고 합니다. (네, 접니다 하하)

 

 


8:00 평소와 같이 기상
- 느지막한 기상으로 여유를 누릴 줄 알았으나 아침식사를 커피로 대체하는 여유(?)


8:50 출근 
- 재택근무 PC 켜기- 출근까지 걸리는 시간 15초


09:00 다큐원 재택근무 모드 ON! 
- 버튼 하나로 순식간에 적용된 사내 보안 업무 환경
- 다큐원 드라이브 폴더에서 공유함 클릭. 팀원들의 협업 문서 확인하며 업무 시작!


11:00 열일 중 
- 다큐원에서 문서 열람/편집/저장 모두 한 번에 처리
- 폴더/파일 즐겨찾기 기능으로 업무 효율 올리는 엘리트 마케터 느낌 뿜뿜


14:00 배부르고 살짝 졸리는 중 
- 정신 차리고 협력 업체에게 보내야하는 중요 자료를 반출함 폴더에 쏙 
- 알람 확인한 팀장님, 바로 승인!


18:00 어느덧 퇴근 시간 
- 작업하던 문서들은 다큐원 폴더로 자동 저장하고 재택모드 해제
- 작업했던 그 어떤 문서도 PC에 남지 않았음! 
- 맘 편하게 내 PC로 드라마 정주행 시작 

 

 

 

 

포스트코로나 시대, 저처럼 비대면 근무 환경에서 일하는 근로자가 많아진것 같습니다.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시대를 맞이하며 근무 형태의 변화는 예정되었다고는 하나 생각보다는 빠르게 진행된 일이었습니다.

 

2021년 고용노동부 조사에 따르면 COVID-19 확산 방지를 위해 재택근무를 시행한 기업 10곳 중 7곳(75.2%)이 코로나 종식 이후로도 재택근무를 지속한다고 하는데요, 이젠 비대면 업무 환경은 일시적인 현상이 아니라 우리의 일상이 되어갈 듯합니다.


 

 

 

그렇다면 기업들은 재택근무 환경을 구축하며 어떤 부분을 가장 염려했을까요?

 

 

지란지교소프트와 쉐어드IT가 쉐어드IT 회원 715사를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재택근무 시 가장 우려되는 보안 사고는 '사내 정보 유출과 이메일 해킹'이 전체에서 무려 70%를 차지했습니다.

 

재택근무가 활성화되면 상대적으로 보안이 취약한 개인용 PC로 기업의 정보자산을 관리하게 되었습니다. 사내에서는 문제가 되지 않던 보안 방화벽과 보안 기술 지원이 재택으로 업무를 진행할 때 기업 보안에 대해 전혀 보장받지 못하는 것이 실제 현실입니다.

 

지난해 IBM시큐리티 조사에 따르면 데이터 유출 사고에 따른 국내기업 평균 손실 규모는 41억에 달하는데요. 사고 피해 기업의 20%가 원격 근무를 데이터 유출 사고의 요인으로 꼽고 있기에, 비대면 업무 환경 속에서 데이터 유출을 차단할 수 있는 방법 모색이 시급합니다.

 

이뿐만 아니라 COVID-19로 인해 생활 전반이 비대면 환경으로 빠르게 전환하면서 코로나 팬데믹을 악용한 스피어피싱과 악성공격이 증가했습니다.

 

재택근무 전환을 비롯하여 원격 수업 등 파일 다운로드가 필수인 상황에서 랜섬웨어를 파일에 심어 바이러스를 전파 감염시키는 피해 사례가 더욱 급증하고 있습니다.

 

한국인터넷진흥원의 2020 사이버 위협 동향 보고서에 따르면 설문에 참여한 재택 경험자(2,250명) 중 사이버위협을 받은 응답자는 전체에서 16.64%, 의심되는 정황을 겪은 응답자가 34.94%에 달해 총 51.57%가 사이버 위협을 당한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재택 근무 중에도 회사에서처럼


기업의 소중한 정보 자산이 유출되지 않게 원천적으로 차단할 수 있다면…
사용함에 불편함이 없고, 기존의 협업 문서 작업도 편리하게 할 수 있다면…
랜섬웨어가 심겨있는 파일을 잘못 열람했어도 안전할 수만 있다면…

 

 

 


재택근무 보안 걱정 마세요! 
회사 사내 보안 정책과 동일한 환경을 제공하는 문서중앙화 다큐원(DocuONE)

 


 

 


▶ 환경 변화 없이 사내 보안 정책과 동일한 재택 보안 업무 환경 제공
▶ 개인 PC 내 파일 저장 차단으로 기업 내부 정보 유출방지
▶ 사내/재택 근무 정책 별도 관리를 통한 보안 강화
▶ 재택 중 악성 문서/메일 공격 대응
▶ 주요 정보 및 민감 데이터 유출 차단
▶ 공유함을 통한 효율적 협업 관리

 

 

 

 

보안 제품들은 막상 사용하기엔 불편하지 않나 걱정되신다고요?

 

 

다큐원은 다릅니다. 

 


 

 

러닝타임(Learning Time) Zero! 다큐원을 처음 접하는 사용자라도 불편함 없이 직관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존 PC환경과 동일한 윈도우/웹탐색기 UI와 UX를 제공하는 다큐원으로 기존의 파일 폴더함을 이용하는 방식과 동일하게 문서 열람, 직접 편집, 저장까지 모두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 기존과 동일한 문서 사용 방식(열람/편집/저장)
▶ 이전 버전 다운로드 및 편집 내용 작성
▶ 작업파일 로그기능으로 문서 히스토리 관리
▶ 즐겨찾기/태그 기능 및 문서 시점 복원 기능 제공
▶ 문서 악성 위협 공격 및 단순삭제로 인한 문서 유실 시 문서 보존

 

 

 

내 PC에서 작업한 듯 아닌 듯
 

기억하세요! 작업 문서, 다운로드 문서 문서중앙화 다큐원에 모두 쏙쏙 저장됩니다.
사용자 PC에 문서를 남기지 않아 랜섬웨어 감염을 미연에 방지할 수 있고, 업무용 파일은 로컬 PC 저장을 원천적으로 차단하므로 안전한 보안 환경 안에서 작업할 수 있습니다. 

 

 

 

 

 

 

비대면 업무 전환의 시대, 문서 중앙관리를 통해 기업 정보 유출을 차단하고 랜섬웨어에 대응할수 있는 근본적인 업무 관리 체질 개선도 동시에 이룰 수 있는 방법, 지금 다큐원이 알려드립니다.

 

 

 

☞ 다큐원에서 지금 자세히 살펴보세요! 바로가기 클릭!

 

 

 

 

#재택보안 #문서중앙화 #협업솔루션 #보안솔루션 #다큐원 #정부지원사업 #지란지교시큐리티
 

 


 

  • 제이스
    지란지교시큐리티 주니어 마케터
  • IT회사에서 일하면서 아날로그 감성을 좋아하고 사람을 향하는 기술의 발전을 환영하지만 결코 사람보다 우선하는 가치는 없다고 생각하는 지란인

최신글

  • 모르면 당한다! 쉽게 속는 악성 이메일 유형 3가지
  • 옛말 중 ‘눈뜨고 코 베인다’는 말이 있습니다. 기술이 발전하고 보안의식도 향상이 많이 되었지만 그에 맞춰 악성 메일도 진화하고 있습니다. ‘사회공학적 해킹’이라는 말을 들어 보신 적이 있나요?
  • 제니2022-04-19
  • [스페셜 리포트 발간] 암호화폐 해킹 기법과 피해 방지 방안
  • 지난해 비트코인을 포함한 암호화폐의 시가 총액이 전년대비 2배 이상 증가하여 2조달러(2,396조원)를 돌파하며 암호화폐 시장이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22년 포브스가 선정한 대한민국 부자 순위 TOP 10에도 암호화폐 기업가가 등장한 점도 눈여겨볼 점인데요,
  • 제이스2022-04-25
  • [새니 이야기: 0화] 문서로 위장한 랜섬웨어를 다 지워버리는 차단 솔루션?
  • 고객사에서 온 메일에 첨부된 견적서 파일을 열었을 뿐인데 악성코드가 업무용 PC를 뒤덮어버리고, 고객의 소리를 듣고자 게시판에서 다운로드한 파일 안에 숨어있던 랜섬웨어로 인해 기밀 데이터가 잠겨버리는 등 비즈니스 문서를 위장한 공격으로 기업들의 피해가 속출되고 있다는 뉴스들 한 번쯤은 보셨죠?
  • 새니2022-05-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