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지란지교시큐리티의 생생한 최신 소식과 알림을 전달합니다.

기사
[인터뷰] 지란지교시큐리티 윤두식 대표 “한·일 랜섬웨어 대응시장 본격 확대, 데이터 기반 비즈니스 출사표”
데일리시큐 2021-01-12

 

지란지교시큐리티(대표 윤두식)는 지난해 문서중앙화 솔루션 다큐원과 악성 이메일 모의훈련 솔루션 머드픽스의 가파른 성장을 이끌어 냈다. 또 클라우드 기반 비즈니스 전환을 위한 연구개발과 인력 충원에도 투자를 아끼지 않는 등 변화하는 보안 시장에 주도적으로 혁신을 꾀하고 있다.

 

2021년에는 한국과 일본 시장을 중심으로 새니톡스를 비롯한 랜섬웨어 보안솔루션 시장 영업을 본격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또 자회사 모비젠의 빅데이터 기술과 융합해 새로운 데이터 기반 비즈니스 사례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한다.

 

다음은 윤두식 지란지교시큐리티 대표와 인터뷰 내용이다.

 

◈ 2020년 지란지교시큐리티 사업 성과는

지난해는 코로나19 장기화로 비대면 서비스가 확대되고, 기업들의 급속한 디지털 전환이 이루어진 한 해였다. 원격근무 시장의 수요가 커지면서 관련 솔루션 시장 또한 크게 성장하는 계기가 되었으며, 이에 따라 자사 문서중앙화 솔루션 다큐원과 악성 이메일 모의훈련 솔루션 머드픽스의 성장이 두드러졌다.

악성 이메일 모의훈련 솔루션 ‘머드픽스’는 지난 하반기 도입 문의 및 판매량이 상반기 대비 약 300% 이상 증가했다. 재택근무 모드 기능을 탑재한 문서중앙화 솔루션 ‘다큐원’은 원격근무 시 보안성과 업무 연속성을 동시에 제공하며 도입 문의가 전년 대비 200% 이상 대폭 증가하는 좋은 성과를 거뒀다.

더불어 지난해에는 디지털 전환 가속화에 발맞춰 클라우드 기반 비즈니스 전환을 위한 연구개발에도 힘을 기울였다. 또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운 시기임에도 불구하고 52시간 대응 및 365*24 서비스를 위한 인력을 대폭 충원하면서, 신속하고 안정적인 기술 지원 서비스 제공을 위한 기반을 확고히 다졌다.

 

◈ 주력 제품에 대한 간략한 소개

△콘텐츠 악성코드 무해화(CDR) 솔루션 ‘새니톡스(SaniTOX)’

새니톡스는 기업의 다양한 네트워크 경로를 통해 유입되는 문서를 이용한 악성 공격의 실행을 사전에 차단하는 콘텐츠 악성코드 무해화(CDR) 솔루션이다. 파일 내 포함되어 있는 액티브 콘텐츠(매크로, OLE Object, 임배디드 객체 등)를 분석하고 무해화를 거쳐 안전한 요소만 재조합하여 문서의 안정성을 확보할 수 있다.

 

△문서중앙화 솔루션 ‘다큐원(DocuONE)’

다큐원은 기업의 중요 문서가 사용자 로컬 PC에 저장되는 것을 차단하고 중앙 서버로 이관/관리하여 사용자의 PC에서 랜섬웨어에 감염되는 상황을 사전에 방지하고 문서 자산을 안전하게 보호한다. 또한 문서 버전 관리, 시점별 복원 기능 등을 통해 외부 보안위협 및 개인 과실로 인한 문서 유실 시 빠른 복구가 가능하다.

특히, 재택근무 모드 기능을 탑재해 재택근무 환경에서도 업무용 노트북 또는 PC에 에이전트 설치만으로 사내 주요 데이터에 편리하게 접근하고 안전하게 내부자료를 공유할 수 있다.

 

△악성 이메일 모의훈련 솔루션 ‘머드픽스(MudFIX)’

머드픽스는 이메일을 통해 반복적으로 보안인식을 제고시키는 훈련 서비스다. 최신 유행하는 공격 유형이 반영된 다양한 템플릿의 이메일을 임직원 대상으로 배포, 반복적인 점검 훈련과 교육을 통해 보안 위협으로 인한 피해 사고를 사전에 예방할 수 있다. 최신 이메일 위협에 대한 최다 패턴 수집 및 분석 데이터를 적용해 신종 패턴의 이메일 위협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는 것이 타사 대비 강점이다.

 

◈ 2021년 지란지교시큐리티 주력 사업에 대한 시장 전망은

코로나19로 인한 디지털 전환은 올해에도 가속화될 것이며, 팬데믹이 종식되더라도 비대면 비즈니스 환경이 기업문화의 하나로 정착될 것이라 전망한다. 기업들은 이러한 시대의 흐름에 맞춰 비대면 환경의 보안성을 보장하는 사이버 방역체계 구축이 필수적이다.

또한 암호화폐의 성장으로 인해 금전을 노리는 랜섬웨어 공격은 전보다 훨씬 정교화되어 기승을 부릴 것으로 예측된다. 보안 대비가 미흡한 비대면 환경 확산으로 공격자들의 공격 성공률은 높아지는 반면, 암호화폐 가격 급증세로 수익은 더욱 커지는 셈이다. 때문에 기업들은 랜섬웨어 공격에 대한 사전 차단부터 빠른 사후 대응까지 철저한 예방과 대응책을 마련해야 할 것이다.


◈ 2021년 지란지교시큐리티 국내·외 사업 전략과 목표는

지란지교시큐리티는 국내와 일본 시장을 중심으로 올해 새니톡스를 비롯한 랜섬웨어 보안 솔루션 시장 영업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사전예방-악성코드 무력화-데이터 복구지원 등 3중 솔루션으로 랜섬웨어 보안 수요에 적극 대응하겠다는 전략을 세우고 있다.

최근 미국 금융권에서 가상화폐를 제도화하려는 움직임이 생기면서 자금 세탁을 노리며 이메일을 이용한 해킹이나 랜섬웨어 유포 시도가 전세계적으로 이어지고 있다. 기업들이 비대면 환경에서도 랜섬웨어 등 악성 공격에 손쉽게 대응할 수 있도록 새니톡스와 머드픽스, 다큐원 등 랜섬웨어 예방대응 솔루션을 클라우드 기반 보안 서비스(SECaaS)로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자회사 ‘모비젠’과의 기술 협력을 통해 계열사 간 시너지 극대화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지란지교시큐리티는 국내 이메일·모바일 보안 시장 점유율 1위 기업으로 최신 이메일 위협에 대한 최다 패턴과 분석 데이터를 보유하고 있다. 또 모바일 기기 사용자의 행동 데이터를 수집, 개인정보보호 조치가 가능하다. 이 같은 양질의 데이터를 모비젠의 빅데이터 기술과 결합해 새로운 데이터 기반 비즈니스의 첫 사례를 선보일 계획이다.

기사 원문 보기